top of page

기구
기술 원리에 대한 설명
1) 다른 염화물을 분사하여 빙점 온도를 낮추는 원리입니다. 하지만 바퀴에 있는 염화물이 사라지거나 얼음과 눈이 녹으면, 세척된 염화물도 하수구로 배출됩니다.
2) 상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불용성 황화물계 PCM과 파라핀계 PCM을 혼합하여 장시간 부동액 특성을 지속적으로 유지한다.
3) 불용성 PCM은 물에 불용성이므로 상변화 성능이 장기간 유지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염화물 기반 PCM이 용출되어 입자 간극이 생성됩니다. 생성된 입자 간극에서 물에 불용성인 황화물 기반 PCM과 1.2mm 미만의 파라핀 기반 PCM은 고체에서 액체로 상변화를 거쳐 입자 간극 내에서 안정화됩니다.
4) 황화물계 PCM과 파라핀계 PCM의 상전이 온도를 염화물계 PCM보다 낮게 조절함으로써, 염화물계 PCM의 용출로 인해 생긴 입자공극에서 액체가 재안정화될 수 있다.
5) 염화물계 PCM이 용출되어 지속적으로 손실되더라도 황화물계 PCM과 파라핀계 PCM이 그 자리를 채워줌으로써 다시 부동액 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6) 부동액 온도는 최소 -16도로 유지될 수 있지만, 용출된 염화물 PCM이 사라지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동액 온도가 낮아집니다.
7) 타사 제품과 비교 시 -5도 이상에서는 블랙아이스 현상이 최소화되고, 그늘진 곳이나 산악지대에서는 결빙을 완벽히 방지하여 교통사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bottom of page
